블로그 이전했습니다!!! 클릭!

미디어 로그



드롭박스(Dropbox)는 Dropbox, Inc.가 제공하는, 파일 동기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웹 기반의 파일 공유 서비스이다. 

이 드롭박스(Dropbox)는 무료와 유료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

누구나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무료 계정의 경우에는 용량이 2GB로 제한되어있다. 그렇지만, 문서, 발표자료 등 간단한 자료들이라면 2GB의 용량은 결고 적은것만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드롭박스(Dropbox)를 사용하는 이유는 단순히 웹하드로써의 기능이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파일 동기화 기능이 있기에 많은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한다고 생각되어진다. 회원가입 절차또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이루어져있어 클릭 몇번만으로 웹상에 2GB의 용량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드롭박스(DropBox)에서 대표적인 기능을 말하자면 당연히 동기화라고 말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롭박스(DropBox)에 대해서 소개하는 말을 조금 의역해본다.

당신이 어디서든 사진, 문서, 동영상 등을 드롭박스(DropBox)를 통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USB를 들고 다니지도 USB를 잃어버릴 걱정을 안해도 됩니다. 학교 또는 사무실에서 작업한 내용을 다시 자신에게 이메일로 보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학교 또는 사무실에서 작업한 내용 그대로 가정용 컴퓨터에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길거리에서 또한 휴대폰을 이용하여 사진을 볼 수 있고, 스프레드 시트, 문서 등을 손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놀라울 정도로 파일 및 문서를 너무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보관용 폴더에 있는 모든 폴더 및 파일을 친구, 가족 및 동료들을 초대해서 공유하거나 링크를 보내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가 고장이나거나 심지어 실수록 삭제를 하였다고 해도 삭제된 파일은 휴지통으로 이동되어 삭제된 파일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서 말하자면,

1 . 동기화 기능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다.
    - 가정용 컴퓨터, 핸드폰, 사무실 또는 학교 컴퓨터에 동기화를 해놓는다면 어떤 기기에서든지 
       수정을 하면 모든 동기화된 기기에서 파일이 동시에 수정이 된다.

2.  자신의 공간에 있는 폴더, 파일 등을 손쉽게 링크를 생성하여 공유할 수 있다.

3.  실수록 삭제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다.


드롭박스(DropBox)는 기본적으로 2GB의 용량을 무료로 나눠준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2GB는 너무나도 소박한 용량이 아닐수가 없다. 유료로 결제하자니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 그래서 조금이지만 추가 용량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1. 가입할 때 추천링크를 통해 가입하는 방법


이미 드롭박스(DropBox)에 가입된 사용자의 추천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게 되면 250MB의 용량을 추가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추천링크가 없는 분들을 위해 소소하게 필자 링크!
http://db.tt/IOCdRMPh
(서로 250MB가 추가가 됩니다)


2. Get Started를 이용하여 용량 추가하기


드롭박스(DropBox)에 계정을 생성한 뒤 로그인을 하셨다면, Get Started 탭을 클릭하여 진행을 하면 추가 용량을 받을 수 있다. 

Get Started 의 7가지 중 6번은 친구를 추천하는 방식이지만, 총 7가지 중에 6가지만 완료하여도 추가적인 용량을 준다.


3.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연동하여 용량 추가하기



사이트 내에서도 찾기 힘든 페이지이지만, 사용자들에게는 이미 멀리 퍼진 팁 중의 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연동하여 추가적인 용량을 받을 수 있다.

 - 트위터(Twitter) 연동 - 128MB
 - 트위터 @Dropbox 팔로우 - 128MB
 - 트위터에 Dropbox 관련된 이야기하기 - 128MB
 - 페이스북(Facebook) 연동 - 128MB

 
4. 친구를 추천하여 용량 추가하기


Referrals 페이지에 접속해보면, 메일이나 추천 링크를 통해 친구를 추천할 수 있다.

자신의 추천링크를 통해 친구가 가입을 완료하면, 친구와 자신에게 서로 250MB의 추가 용량을 받게 된다.

하지만, 친구 추천으로 받을 수 있는 용량은 최대 8GB 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t@k1Ng
2012.02.13